가슴이 두근두근 뛰는 이유는 당신 때문인가
구애정(공효진)은 한때 잘나가던 4인조 걸그룹 ‘국보 소녀’의 리더였다.
수술실에서 나오는 국보 소녀의 ‘두근두근’ 이 음악 소리에 인공심장 수술을 받고 있는 독고진(차승원)의 심장이 두근두근 뛰기 시작했다.
10년 후, 인기 아이돌 그룹 국보 소녀는 멤버들 간의 불화로 각종 스캔들만 남긴 채 해체하였다.
구애정은 간간이 방송에 출연하며 생계형 연예인으로 겨우 방송가에 발붙이고 있었다.
반면 인공심장을 가진 독고진(차승원)은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톱스타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어느 날, 주유소에 간 구애정은 우연히 독고진과 마주치게 되었고, 그리 좋은 인상으로 만나진 않았는데, 독고진은 차 안에서 얼굴도 보여주지 않은 채 구애정의 손에 싸인 만 남기고 떠났다. 애정과 독고진은 방송국에서 다시 마주치게 되었고,
독고진은 자신과 같은 스카프를 한 구애정을 보고 기분이 좋지 않았고 스카프를 빼버린다. 애정은 실수로 협찬받은 명품 스카프를 변기에 빠뜨리는데, 그때 구애환(정준하)의 아이디어로 독고진의 스카프와 바꾸기 위해 애정은 독고진의 대기실로 몰래 들어가게 된다.
이때 독고진이 대기실로 돌아왔고 구애정은 숨어버리는데, 독고진은 할리우드 진출하기 위해 피터 제이슨 감독에게 와인까지 보냈었는데 할리우드 영화 진출이 무산될 상황이었고, 매니저와 이 이야기를 하는 것을 구애정이 몰래 듣게 된다.
할리우드 진출이 좌절된 독고진은 이 사실이 대중에게 알려질까 봐 노심초사한다.
두 사람은 대기실에서 다시 마주치게 되고, 애정은 주유소에서 마주친 사람이 독고진이라는 것을 떠올리게 되고,
결국 두 사람은 서로를 알아보게 된다.
악연을 시작으로 두 사람은 다시 만나게 되었는데, 구애정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야 했고, 독고진에게 퀴즈 프로그램 전화 연결을 부탁한다.
독고진은 부탁을 거절했지만 구애정은 방송 출연을 하게 되었고 독고진에게 전화를 걸었다.
구애정의 전화를 받아준 톱스타 독고진. 두 사람은 퀴즈를 풀게 되었고 퀴즈에 집중한 나머지 구애정은 독고진의 비밀을 폭로해 버리고 말았다.
뒤늦게 상황 파악한 독고진은 얼버무리려 했지만, 결국 할리우드에 진출하게 되었다는 말이 방송으로 전국에 나간 상태였고, 구애정이 독고진을 찾아갔고, 독고진은 팬들 앞이라 마음껏 화도 못 낸다.
구애정은 독고진에게 일침을 날리며 차를 끌고 가버린다. 구애정의 도발에 화가 난 독고진은 구애정의 뒤를 쫓는다.
추격전을 벌이던 두 사람은 급기야 사고를 내게 되고, 독고진은 구애정의 차를 의도적으로 받아버린다.
독고진은 자신이 피해자인 것처럼 했고,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다. 안 그래도 비호감 연예인 구애정은 더 곤란한 상황에 빠지게 된다.
독고진과 소속사는 이번 교통사고로 인해 할리우드 진출이 무산된 것처럼 발표하고, 구애정은 톱스타의 발목을 잡게 된 사람으로 몰리게 되었고 안티팬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상황이 난감해진 애정은 독고진을 만나기 위해 병원을 찾는데, 애정은 독고진의 부상이 거짓임을 알게 된다.
병실에 온 구애정을 보고 당황한 독고진은 아픈 척 엄살을 부리지만, 애정은 독고진의 거짓말 때문에 욕먹은 게 억울해 화를 내고, 애정은 거짓말한 사실을 기자들에게 알리겠다며 나가는데 이 사실을 들킬까 봐 독고진은 애정을 필사적으로 잡는데, 독고진의 거짓말을 눈감아주는 대가로 애정은 좋은 조건으로 독고진의 소속사와 계약하게 된다.
좋은 조건에 새 프로그램까지 약속받은 구애정은 들떠있었는데 자신의 10년 전 노래였던 ‘두근두근’을 부르고 있는 구애정을 보고 독고진은 심장이 두근거리는 것을 느낀다.
한편 소개팅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는 구애정은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남자 출연자 윤필주(윤계상)의 선택받게 되는데, 이 장면을 보게 된 독고진은 심장이 다시 한번 뛰는 것을 느꼈고 구애정을 좋아하게 되었다.
독고진은 애정에게 고백했지만 애정은 이를 거부했다.
소개팅 프로그램 야외 촬영 날 애정과 필주의 다정한 모습을 보고 독고진은 질투를 느꼈다.
독고진은 세리(유인나)와 가짜 연인 사이로 알려져 있었는데 스탭들의 부추김에 이벤트를 하려 했다가 구애정 때문에 이벤트가 무산되었고, 이 소식이 기사로 알려지게 되면서 독고진은 세리와의 관계를 정리하기로 결심한다.
필주 또한 애정에게 마음이 있었고, 독고진은 애정의 마음을 얻기 위해 애정의 조카 형규(양한열)을 찾아갔고 조카를 핑계로 애정을 다시 만나게 된다. 애정에게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은 독고진은 애정에게 자신이 키우는 물고기 밥을 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필주는 애정에게 마음을 표현하려 하고, 애정은 독고진에게 점점 마음이 가고 있어서 필주의 마음을 받아주진 않지만, 독고진은 두 사람의 모습을 보고 오해하게 된다.
각자 마음을 다스리는 독고진과 애정. 하지만 두 사람은 점점 서로에게 빠져들게 된다.
독고진은 심장박동 수를 알려주는 시계를 차고 있었는데 어느 날 구애정을 봐도 시계가 움직이지 않아서 구애정을 좋아한다고 착각했다. 하지만 독고진은 심장에 넣었던 기계가 고장이 낫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하루빨리 재수술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독고진에게 다시 한번 찾아온 할리우드 진출. 독고진은 심장수술 보다 할리우드에 진출할 결정을 하였다.
독고진은 자신의 심장이 고장 났다고 말했고, 구애정에게 도망가라고 말한다.
구애정은 이런 독고진이 안타까웠고 독고진 곁을 떠날 수 없었다.
독고진은 애정의 곁에 남기로 결정하고 할리우드 진출을 미뤘다.
심장 수술을 하게 되었고, 해외에서 안정을 취한 뒤 한국으로 돌아온 독고진.
독고진과 구애정은 열애설 기사를 발표하였고, 팬들은 이 사실을 듣고 외면했지만 독고진과 구애정은 결혼해서 행복하게 사는 장면으로 이 드라마는 막을 내린다.
전 국민이 아직도 기억하는 유행어
최고의 사랑은 2011년 MBC에서 방영된 홍자매(홍정은, 홍미란) 작가님들의 16부작 작품으로
그때 당시 정말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차승원 님과 공효진 님의 코믹한 연기도 너무 좋았고,
전 국민이 따라 했던 유행어 ‘띵똥’과, ‘극뽁’이 아직도 생생하게 생각난다.
자신의 체면 따위 신경 쓰지 않는 구애정을 향한 독고진의 마음이 너무 예뻤던 드라마 최고의 사랑.
다시 봐도 너무 재밌는 드라마다,
'드라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크릿 가든 :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영혼까지 바꾸려 하는 남자 (0) | 2023.03.07 |
---|---|
구경이 : 사이코패스와 전직 형사의 두뇌 싸움 (0) | 2023.03.06 |
궁 : 대한제국의 황실이 존재한다는 설정의 드라마 (0) | 2023.03.02 |
스타트 업 : 청춘들의 시작과 성장을 담은 드라마 (0) | 2023.03.02 |
구가의 서 : 인간과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 (0) | 2023.03.01 |